독립운동가 말꽃 모음 > 연구자료. 출판물. 동영상 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료실

연구자료. 출판물. 동영상 자료

독립운동가 말꽃 모음

페이지 정보

등록일 : 21-09-15 조회 : 271

본문

서  명 :  독립운동가 말꽃 모음

지은이 :    설  흔
              서울에서 태어나 고려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했다. 지은 책으로 《성호사설을 읽다》, 《우리 고전 읽는 법》, 《추사에게 나를 지키는 법을 배우다》,       
          《소년, 아란타로 가다》, 《우정 지속의 법칙》 등이 있다. 《멋지기 때문에 놀러 왔지》로 제1회 창비청소년도서상 대상을 수상했다.
            최근작 : <소년, 어른이 되다>,<학교라고는 다녀 본 일이 없는 것처럼>,<폼나게 글 쓰는 법> … 총 100종

발행일 : 2019년  9월  20일

펴낸곳 :  도서출판  단비

출판사 제공 책소개



< 책의 소개>

도서출판 단비의《말꽃모음》시리즈
《말꽃모음》시리즈는 훌륭한 인물이 그간 펴낸 모든 책과 이야기를 대상으로 꽃처럼 돋보이는 말씀들을 간추려 엮은 ‘어록’이다.

좋은 말씀을 간추려 놓으면 책상 옆에 놓아두고 펴 보기가 훨씬 쉽지 않을까?
흐려지는 생각을 깨치게 하고, 마음에 새기는 데 조금이라도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손에 들고 다니며 시집처럼 읽을 수 있지 않을까?

이러한 고민과 질문으로 시작된 《말꽃모음》은 우리 마음에 기둥이 되고, 보석이 되는 인물들의 사상과 말씀의 고갱이를 간추려, 마음을 치고 생각을 열어 주는 빛이 되는 글들만을 모아 엮었다. 이번 책은《독립선언서 말꽃모음》에 이은 여덟 번째 책으로 별처럼 빛나는 여러 독립운동가의 말 중에서 골라 엮은 《독립운동가 말꽃모음》이다.

설흔이 가려 뽑고, 이야기로 풀어 쓴 ‘독립운동가’들의 꽃 같은 한마디
‘말꽃’이라는 이름에 ‘독립운동가’들보다 더 잘 어울리는 사람이 있을까? 엮은이 설흔은 ‘독립운동가’와 ‘말꽃’이라는 느낌에 홀려 ‘독립운동가’들의 꽃 같은 말을 엮은 이 책의 출간 제안을 덜컥 수락했다고 한다.
이번 말꽃모음은 기존의 말꽃모음 형식과는 조금 다르게 꾸며보았다. 한마디의 말보다는 행동을 더 중시한 독립운동가들의 삶의 특성을 고려해 ‘말’뿐만 아니라 ‘행적’들 또한 상당 부분 포함하고 엮은이의 이야기로 풀어내 그 자체를 하나의 온전한 말꽃으로 다루어 실었다. 이렇게 하여 이야기가 풍성한 새로운 스타일의 말꽃모음이 탄생했다.
 
< 김상옥의사 의 말꽃 >
48 족 :    팔의 힘을  똑바로 가져야 유사시에 왜놈과 싸울 수가 있는 것이다.
75쪽 :  내게 이불을 좀 주시오.  그것을 쓰고  탄환을 피해 몇명 도 쏘아  죽이고 죽이려 하니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8
어제
23
최대
196
전체
11,087
Copyright © 2021대한민국 최초 독립운동가 기념사업회 ALL RIGHTS RESERVED.